grad.egloos.com

Rising 炫

포토로그 방명록



Google Adsense


이젠 불여우 안에서도 인터넷뱅킹을!! 알립니다

이전글 - 이제 불여우에서 깨지는 사이트는 없다!! (by 유안君 님)

불여우를 사용한지 이제 꽤나 되었다. 불여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서인지, 불여우에서도 깨지지 않는 사이트가 많이 늘어났다. 얼마전에는 네이버에서도 불여우로 퀵링크 기능(검색어 입력시 아래에 관련 단어들이 뜨는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디자인이 깨져 도저히 볼 수 없는 사이트도 가끔 만나곤 한다. 불여우에서 글이 써지지 않는 곳도 있다. 그렇지만 불여우로도 '보는 것'에 큰 지장이 없다면 불여우로 먼저 들어가서 보고, 필요한 경우 IE View라는 확장기능을 이용해 IE를 열었다. (참고로 IE View는 불여우에서 보고 있는 현재 페이지를 IE 브라우저를 실행시켜 보여주는 확장기능이다) 어쨌든 중요한 것은, 불여우로 먼저 보고, 필요한 경우 IE라는 내 나름의 습관이다.

그러나 이런 습관을 원천봉쇄 하는 작업이 있다. 바로 인터넷뱅킹 등 Active X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그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애초에 불여우로 들어가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처음부터 IE를 열게 된다. 내 습관을 방해하는 유일한 녀석이다.

하지만 이젠 불여우 안에서도 인터넷 뱅킹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에 알게된 확장기능인 IE Tab을 사용한다면 가능하다. 유안君님의 설명에 의하면, 불여우 안에서 IE 엔진을 사용하여 페이지를 표시한다고 한다. IE를 실행시키는 것과는 달리, IE의 방식으로 화면을 그리는 것이기 때문에 속도가 훨씬 빠르다. 직접 테스트 해본 결과 인터넷뱅킹도 무리 없이 할 수 있었다. 비록 알맹이는 IE 였지만 ^^;

은행 같은 경우에는 따로 등록해 놓으면 접속할 때마다 IE로 표현해 주기 때문에 편리할 것 같다. 로그인한 정보는 불여우->IE 전환시에는 유지되지 않지만(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IE로 전환한 다음에 다시 로그인을 해주면 불여우<->IE 모두 접속 정보가 유지된다.

무엇보다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IE 사이트들을 여러 개의 창 대신 탭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실수로 닫은 창도, 불여우안에서 열였다면 탭 다시 열기 기능으로 쉽게 되살릴 수 있다!! +_+)b

다만 여전히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부분이 몇 개 있었는데 내가 발견한 것은 두 가지이다.

하나는 아이디/패스워드와 같은 input box들을 키보드의 탭 키로 이동할 수 없던 것. 입력해야 하는 내용이 많은 경우(회원가입 같은)에는 IE View로 새로 띄우는 것이 좋겠지만 단순한 로그인 정도라면 그 정도 불편은 감수할만 하지 않을까 한다.

두번째는 플래쉬 메뉴에 반응이 없던 것. 단순한 링크라면 상관없는 것 같은데 메뉴가 휘황찬란하게 등장한다면, 클릭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 이런 경우에는 다시 IE View를 사용해야 할 것이다.

아, 또 하나의 단점은 바로 이 것... 불여우로 보고 있다는 생각에 그만 -_-;;


+ 05.11.03 18:09 추가
또 하나의 문제가 발견됐다. IE Tab으로 열어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뒤로' 버튼을 누르면?? 불여우로 열었던 최초의 화면으로 이동한다. 어쩌면 IE View로 그냥 열어버리는 것이 속 편할지도 모르겠다. -┍

+ 05.11.03 18:18 추가
방금 위에 올렸던 문제에 대한 해결책 발견. 위쪽 메인 툴바의 뒤로/앞으로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오른쪽 클릭으로 메뉴를 띄워 이동하면 문제없이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다.

덧글

  • 돼지 2005/11/04 07:54 # 삭제

    새탭으로 열기...의 압박. OTL
  • 그라드 2005/11/04 09:31 #

    * 돼지님 // Good, but not so good.. 정도의 평가를..^^;
  • 아크몬드 2005/11/04 18:23 # 삭제

    Netscape의 2가지 방식 보기(IE or Mozilla)를 사용하는 것은 뱅킹이 불가능한지 궁금하네요.
  • 그라드 2005/11/04 21:30 #

    * 아크몬드님 // 음...거기에 대해서는 제가 아는 내용이 없군요..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